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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NFT 시작, 메타모빌리티

by Ryan Yoon 2022.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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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의 본격적인 참여?

 

현대차가 메타콩즈와 손잡고 NFT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5일 공식 트위터 계정(@Hyundai_NFT)을 개설한 뒤 18일 오픈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게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두희가 이끄는 메타콩즈와 현대자동차의 PONY가 함께한 NFT 를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NFT는 현대자동차와 파트너십을 맺은 메타콩즈, 메타토이드래곤즈, 위치 3개사에게 각 10개씩 총 30개의화이트리스트를 부여해 당첨자에게는 1이더리움으로 해당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집니다.

 

 

대자동차가 NFT는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에서 활용될 예정이며, 해당 메타모빌리티는 지난 CES 2022에서 현대자동차가 발표한 가상현실로 혁신적인 이동경험이 가능한 세상을 말합니다. 해당 CES 2022에서 포인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속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로봇과 연결되어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대리 경험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마치 영화 써로게이트가 생각나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NFT는 PFP, P2E 혹은 PASS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었으나, 현대자동차의 NFT는 커뮤니티 중심의 브랜드 팬덤 구축에 초점을 맞춘다고 합니다. 즉 PASS권에 가까운 역할을 하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해당 NFT는 5월에 발행될 예정이며, 시간이 지나며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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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

2가지 부분에서 놀랐습니다. 먼저 NFT에 기업들이 진입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이렇게 빠른 호흡으로 들어올 줄은 몰랐습니다. 경남제약의 레모나와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들어왔던 점도 놀랐지만 현대자동차는 스케일이 다른 기업이라 NFT판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네요.

 

다음으로는 메타콩즈의 약진입니다. 국내 NFT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메타콩즈는 IP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파트너십 정도가 아니라 IP를 활용한 NFT를 만든 것이 제대로네요.

 

지금의 기점이 국내 NFT시장에 중요할 것 같습니다. NFT는 단순히 예술품 혹은 팬심으로 소비되기도 하지만, 홀더(보유자)에게 장기적인 이점을 주는 토크노믹스와의 결합이 일반화 되었습니다. 기업들이 NFT를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식으로 활용할지는 모르겠지만, "단순 메타버스 키워드 홍보"에 그친다면 오히려 NFT시장이 한 풀 더 꺾이는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싶네요.

 


※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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